상품 FAQ | YANKEECANDLE

상품 FAQ

본문 바로가기
쇼핑몰 전체검색

회원LOGIN

오늘 본 상품 0

오늘 본 상품 없음

Customer Center

상품 FAQ

  • Q

    양키캔들 스피어스 안전한가요?

    A

    양키캔들 스피어스는 미국·유럽시장의 안전규정에 맞추어 개발한 상품이며, 한국의 옥시 사건 이전까지는 한국 안전규정에도 적합하였으나, 옥시 사건 이후 한국 안전규정이 강화된 이후에는 부적합 품목으로 분류되었습니다.


    따라서 양키캔들 미국 본사는 한국시장에 수출을 중지하였고, 한국 공식수입원인 아로마글로바도 본사 방침에 따라 수입을 중단하였습니다.


    참고로 스피어스 상품는 미국 및 유럽 등 세계 각국의 안전규정에 적합한 제품으로 판정되어 안전규정이 강화된 한국을 제외한 모든 국가에서는 여전히 인체에 무해한 안전규격 적합제품으로 유통되고 있습니다.

  • Q

    심지에 생기는 그을음 덩어리는 왜 생기며, 해결방법은 무엇인가요?

    A
    향초 연소시에 불꽃이 완전 연소하는 속도보다 왁스의 공급이 더 많이 이루어질 경우에 흔히 심지에 그을음 덩어리(Carbon Deposit Mushroom)가 생깁니다.

    이것은 심지를 잘라 주어야 할 때가 되었음을 뜻합니다.

    이런 경우, 즉시 촛불을 끄고 왁스가 충분히 냉각되어 굳어진 후에 심지를 적당히 잘라주어 그을음 덩어리를 제거해야 합니다. 제거된 그을음 덩어리나 심지 잔여물이 심지 주변에 남지 않도록 깨끗이 정리한 후 다시 초을 켜주세요.
  • Q

    향초는 천식이나 알레르기를 유발하나요?

    A
    많은 사람들이 향초를 사용하지만 천식이나 알레르기를 유발한다는 의학적 근거는 없습니다.

    일부 특정 향에 극히 민감한 체질의 사람에게는 부정적 부작용을 유발할 가능성은 있습니다. 따라서 특정 향에 민감한 체질의 사람은 그런 향의 사용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일부 천연향료가 사용된 향초의 경우, 그 천연재료에 대한 알레르기를 가진 사람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면, 체리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블랙체리 향초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향초 사용시에는 항상 적정한 환기를 유지해 주세요.
  • Q

    그을음이 발생하지 않는 특정한 왁스가 있나요?

    A
    그을음이 발생하지 않는 왁스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현재 미국 향초 협회 회원사 (NCA)에서 사용중인 모든 종류의 왁스는 올바른 향초 사용법에 따라 향초를 사용
    하는 한 깨끗하게 연소되며, 독성이 있거나 인체 유해하지 않습니다.

    또한 그을음이 발생치 않는 왁스 (soot-free wax)는 현실적으로 존재하지 않습니다.

    모든 향초는 심지 길이가 길거나 바람이 부는 곳에서는 그을음이 발생하지만 이것은 향초 자체의 성분상의 문
    제로 인한 것이 아니라 사용 부주의에 의한 것입니다.



    과학적으로 모든 유기 화학물은 불완전 연소시 일정량의 탄소입자(그을음)를 생성하는 것이 과학 원리입니다.

    그을음 발생은 근본적으로 심지의 길이나 바람으로 인한 정상적인 눈물 모양의 촛불 형상이 일그러지는 것이
    원인이므로 그 원인을 제거하면 그을음 발생을 예방 할 수 있으며 안전하고 깨끗하게 향초 문화를 즐길 수
    있습니다.
  • Q

    천연재료를 사용한 향초는 합성 성분의 향초보다 안전한가요?

    A
    사실이 아닙니다.


    가공되었거나 합성 성분이 아닌 천연 재료(왁스, 향료 등)가 합성 성분보다 안전하다고 할 수 없습니다. 사실상 상당수의 천연재료는 극소량으로도 인체에 치명적으로 유해한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면 파충류의 독, 독버섯 또는 독초 등이 독성을 가진 대표적인 천연물질입니다.


    따라서 안전성의 기준을 천연성분과 합성성분으로 구분하는 것은 옳지 않습니다.

    미국 향초 협회 회원사 NCA는 향초재료가 천연 또는 합성에 관계없이 향초 제조용으로 안전성이 확인된, 규격상 인정된 재료만을 사용토록 의무화 되어있고, 모든 회원사는 이를 철저히 준수하고 있으며, 규격 미달의 원재료 사용시 회원자격을 박탈 당하고 퇴출됩니다.
  • Q

    촛불에서 방출되는 그을음은 인체에 해로운가요?

    A
    해롭지 않습니다.

    향초 연소로 발생된 극소량의 그을음은 불완전 연소로 인하여 생성된 자연적 부산물입니다.

    향초 연소로부터 발생한 그을음은 미세한 탄소입자이며 일반 가정의 주방에서 토스트를 구울 때 발생하는 그
    을음이나 쿠킹호일 사용시 발생하는 그을음과 유사합니다.

    일반 가정의 주방에서 발생하는 그을음은 안전기준에 미달하는 극미량으로 인체 건강에 유해한 정도는 아니며
    디젤 연료, 석탄 또는 가스의 연소 과정에서 발생하는 매연과는 확연히 구별됩니다.
  • Q

    디퓨저의 용기는 어떤 종류가 좋은가요?

    A
    요즘에는 다양한 용기들이 개발되어 있어 사용하는 공간에 따라 어울리는 타입을 선택하여 사용하시면 실내장식 효과와 함께 향기도 즐길 수 있습니다.


    양키캔들 디퓨저 외에도 이태리 브랜드 "피오리디세타(Fiori di Seta)" 디자인의 특징은 로마 성베드로 성당의 바실리카 돔에서 모티브를 얻은 디자인으로 12면의 우아한 곡선으로 조각되어 크리스탈 같이 빛나는 고급글라스 용기가 특징으로 추천합니다.

    또한 프랑스 브랜드(종합방향제) 121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메종베르제(Maison Berger)의 디퓨저 용기는 세련되고 스타일리쉬한 디자인이 시즌별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으며, 어떠한 공간에도 잘 어울리는 디자인으로 공간의 품격을 높혀주는 스타일을 경험해 볼 수 있는 인기브랜드입니다.


    대중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것은 유리용기로 현대식 인테리어에 부담없이 잘 어울리며, 특히 젊은층이 선호하는 타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Q

    스틱의 종류는 어떤 것들이 있으며, 소재별 장단점은 뭔가요?

    A
    갈대(Reed), 등나무(Rattan), 대나무(Bambu), 섬유(Fiber), 포도나무 가지, 플라워스틱 등이 있습니다.

    주로 많이 사용되는 종류는 갈대나 등나무였으나 최근에는 섬유스틱도 발향성이 좋아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대나무나 포도나무 가지 등의 소재는 마디가 있어 디퓨저 발향용으로는 적당하지 않으나 일부 브랜드에서는 데코레이션 효과로 사용하기도 하나 기능면으로는 효과적이지 못해 매번 스틱을 뒤집어 주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화이버(섬유)스틱의 경우, 주로 폴리에스터 스트레치섬유 소재를 이용하여 스틱사이즈를 다양하게 규격화되어 출시되고 있으며, 모공이 커서 발향력이 풍부하고 다양한 컬러염색으로 화사한 연출에 효과적입니다. 최근에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스틱에 향오일이 흡수되어 오래 사용하다 보면 스틱이 부드러워지고 힘이 없어 휘는 단점이 있어 섬유소재의 스틱은 조금 두껍게 나오는 편입니다. 스틱이 두꺼…
  • Q

    여러개의 스틱을 꽂았는데도 향이 잘 안납니다.

    A
    스틱을 한번 뒤집어서 꽂아 보세요.

    그래도 발향이 안된다면 천연소재의 스틱을 사용하기 때문에 간혹 스틱의 모공이 막혀 발향이 잘 안될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스틱을 뽑아서 향오일이 묻어 있지 않은 부분을 손가락으로 2~3회 정도 톡톡 팅겨준 다음 사용하시면 모공이 뚫려서 다시 발향됩니다.

    또, 스틱을 너무 오래 사용하여 모공 속이나 스틱 표면의 먼지 등으로 인해 발향이 덜 되는 경우도 있으니 새것으로 교체하여 사용하시기를 권해 드립니다.
  • Q

    디퓨저 사용 시 향 강도는 어떻게 조절하나요?

    A
    디퓨저는 사용 공간의 크기에 따라 스틱의 수로 향의 강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처음 사용 시에 스틱을 3~5개 꽂아 발향 정도를 확인하시고, 더 강한 발향을 원할 경우 리드스틱의 갯수를 늘려 발향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오래 사용한 디퓨저의 발향력이 떨어질 경우 리드스틱을 방향을 뒤집어(위/아래) 꽂을 경우 더 강한 발향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 Q

    어떤 향이 좋은가요?

    A
    향 선택 시, 사용자의 취향 및 사용 장소를 고려하여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집중력이 필요한 공부방, 서재의 경우 머리를 맑게 해주는 Fresh한 향기를, 편안함을 느끼는 침실 및 거실에서는 Amber, Powder, Floral한 향기를, 음식 냄새가 많이나는 주방에는 Fruit 계열의 향을 선택하시면 좋습니다.
  • Q

    파라핀왁스(Paraffin wax)는 독성이 있거나 인체에 해로운가요?

    A
    다른 종류의 왁스와 같이 파라핀 왁스 또한 안전합니다.
    양키캔들은 미국 식품 의약품청(FDA)이 승인한 식용등급의 파라핀왁스를 사용하고 있으며, 이 왁스는 식품, 화장품, 의약품 원료 등의 사용을 허용하고 있습니다.

    Paraffin wax -like all candle waxes- is non-toxic. Paraffin is approved by the U.S. Food and Drug Administration for use in food, cosmetics, and medical applications. Food-grade paraffin is commonly used for manufacturing candles.
    *출처 : 국제양초협회(National Candle Association, www.candles.org)
  • Q

    파라핀왁스과 소이왁스

    A
    양초에 사용되는 모든 왁스는 안전합니다.
    올바른 향초 사용법에 따라 사용한다면 파라핀왁스, 소이왁스, 비즈왁스 등 왁스의 종류에 상관없이 모든 타입의 왁스는 깨끗하고 안전하게 연소됩니다. 소이왁스가 파라핀왁스 보다 더 안전하고 친환경적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잘못된 편견이며,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캔들의 왁스는 인체에 무해하며, 발암을 일으키거나 독성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역사적으로 왁스는 무독성, 낮은 반응성의 이유로 의료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Q

    양키캔들에도 소이캔들이 있나요?

    A
    양키캔들에도 소이왁스 블랜딩의 소이캔들이 있습니다.
    양키캔들 프리미엄 라인인 '시그니처 컬렉션'은 소이왁스가 약 50% 함유되어 있으며, 이 외에도 엘리베이션, 미니캔들, 클래식 텀블러 상품으로도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 Q

    향초 연소시에 그을음이 발생되는 원인은 무엇이며, 그을음을 방지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A

    그을음은 캔들 사용 중 심지 길이가 너무 길거나 바람에 의해 불꽃이 안정적으로 연소하지 못할 때 나타나는 일반적인 현상입니다.

    캔들 사용 전 심지의 길이를 3~4mm로 다듬어 주시고, 캔들 사용 후 윅디퍼 이용해 녹은 왁스에 적셔 불꽃을 끄게 되면 심지에 왁스가 코팅되어 그을음의 발생을 한층 줄여 줍니다. 이 외에도 일루마리드, 쉐이드와 같은 캔들 액세서리를 이용하시면 바람의 영향으로부터 심지를 안정되게 해주어 그을음을 최소화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주)아로마글로바 대표 : 임미숙 사업자번호 : 220-81-99275 통신판매업신고 : 2014-충북충주-167사업자정보확인
본사/물류센터 : 충청북도 충주시 기업도시2로 27 (영평리 571) 서울사무소 : 06087) 서울시 강남구 영동대로 607, 9층 (삼성동, 랜드마크타워)

본 사이트에 게시된 자료에 대한 권리는 (주)아로마글로바에 있으며, 정보를 가공 ·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시된 자료를 영리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SSL Certificate

Copyright © AromaGloba. All rights reserved.